









구축아파트를 샷시제외 올리모델링 하려고 집에서 멀지 않은 범위 내 업체들을 컨택했어요.
직접 가서 어떤 부분을 바꾸고 싶은지 얘기하면서 견적을 받았는데,
미소디자인 대표님은 척하면 척 알아들으셨어요.
업계경력을 무시하기 어려운 카리스마가 있어요.(그렇다고 무섭거나 하진 않아요. 친근하신 스타일임.)
여기 대표님은 제가 놓칠 수 있는 부분(구축아파트에서 생길 수 있는 수리부분)도 미리 알려주셨어요.
이게 계약을 다 하고나서 뒤늦게 발견돼서 그제서야 추가금액이 붙으면 예산 내에서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안 생기잖아요.
근데 오히려 미리 알려주시면 예산 밖의 금액이어도 더 생각해보고 그 공사를 진행할지말지 결정하거나, 돈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벌어져서 좋았어요.
제가 타 업체에서도 이 부분에 대해 말했었는데,
그제서야 금액을 산정해주거나, 철거해보고 보자는 두루뭉슬한 답변이었어요.
이렇게 되면 제가 추가금액이 얼마가 더 붙을지 알 수 없는데,
미소에서는 평수대비로 계산을 딱 해주셨고, 그 외에 추가금이 안 붙어서 좋았어요.
보일러분배기도 일단 뜯어봐야 알지만, 교체하게 되면 얼마 정도 이다 라고 알려주셔서 미리 대비할 수 있었구요.
제가 총 4군데를 직접 다니면서 견적을 받아봤는데,
여기 미소디자인이 제일 합리적인 금액 내에서, 그리고 경력 부분에서도,
또 자신있어하는 대표님의 태도에서도 1등이었어요. 그리고 전문건설업 면허도 가지고 계시구요.
상담받으러 들어가서 보시면 상담테이블 유리에도 현금영수증 이야기부터 다 공지사항이 깔려있어요.
그리고 잔금비율도 다른 업체랑은 말도 안되는 차이가 있습니다.
고객 입장에서 인테리어를 맡기면서 만나는 업체는 웬만하면 다 처음인데,
잘 알지 못하는 상태로 "돈만 받고 공사를 엉망으로 해두면 어떻게 하지?" 라는 걱정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,
잔금비율이 크다보니 그 부분에서 안심도 되고 신뢰도도 올라가는 것 같아요.
그래서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어요.
서론이 길어져서 좀 간략화하며 적을게요.
1. (위에 언급했던) 합리적인 금액
-그렇다고 내가 원한 자재가 다운그레이드 되지 않아요. 오히려 서비스로 뭘 더 챙겨주려고 해요.
-다른 업체들에서는 말도 안 되는 금액을 불렀는데, 여기는 인터넷에 각 공정별 금액 대략적으로 찾아봐도 합리적인 수준이었어요.
-구축아파트 리모델링이라서 철거해보니 방 2군데 창측 벽 곰팡이와 결로 발견했고 또 얼마를 내야하나 걱정했는데,
대표님이 남겨먹기보다는 공사를 "꼼꼼하게 잘 하자"는 주의이셔서(제 추측이지만 맞는 것 같음) 오히려 싼 가격에 단열을 꼼꼼히 처리해주셨어요.
2. 서비스
-1번에서 말했듯, 서비스를 많이 넣어줍니다. 콘센트나 액자레일 등등 공사하면서 서비스로 막 넣어주세요.
-견적받을 때에도 어떤 항목에서 서비스처리를 해주세요. 그래서 견적가가 낮아져요.
그렇다고 공사에서 그 부분을 빼먹지 않아요.
공사하는 것도 사람이 하는 일이니 간혹 놓칠 수는 있지만, 그 공정 때에 말씀드리면 바로 처리해주세요.
그래서 저는 다 챙겨서 서비스를 두둑하게 다 얻었습니다. :D
-제가 부엌타일 공정이 다 끝나고나서야 커피머신 놓을 자리에 콘센트를 안 뚫은 사실을 알고,
황급히 그 어딘가에 콘센트를 넣을 수 있는지 요청드렸는데, 바로 가능한 부분 잡아서 해주셨고,
심지어 비싼 콘센트(무선충전가능)를 무료로 넣어주셨습니다.(마지막까지 감동)
3. 공정과정 및 일정
-공사 일정은 공사일정표대로 쭉 진행됩니다. 저는 지연된 적이 없어요. 놀랄 정도로 다 그때그때 되었어요.
-공사를 시작하게 되면 일정표를 주고, 공정에 관여하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단톡방이 개설돼요. 여기에는 대표님도 계시니 걱정할 일이 없어요.
-매 공정 시작 전, 공사 일정의 아침마다 단톡방에 공사 전 사진들과 함께 오늘 진행될 공정에 대해 알려줍니다.
-매 공정 후, 공사 후 사진들과 함께 진행된 공정들에 대해 알려줘요.
-제가 좀 멀리 살았어서 매번 오기가 어려웠는데, 사진으로 다 볼 수 있어서 편했어요.
그리고 간혹 시간이 나서 가게 되면 사진과 다를 바가 없어서 굳이 시간 내서 안 가게 되기도 했어요.
-공정이 끝날 때마다 대표님이 가서 직접 확인하세요(사진에 같이 찍혀계심). 그만큼 꼼꼼하게 잘 봐주세요.
-그리고 사진을 보고 누락된 것 같은 공정이 궁금해서 물어보면 바로바로 답을 주고 처리해줘서 좋았어요.
-공사 또한 마감이 잘 되어 정말 만족합니다!
4. 소통 및 친절
-단톡방을 통해 소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답이 빠르고 직원분들이 정말 다 전부! 친절해요.
-그리고 그 단톡방에 제 공사 담당자가 있어서 정말 빠르게 바로바로 대응해줍니다.
-공사가 끝나고 궁금한 사항이 생겨 물어봐도 답이 빨라요.
-공사기간 동안 요청을 드려도 누구 하나 인상찌뿌리거나 거절한 적이 없었어요.
-모두가 다 친절해서 정말 프로는 다르구나 생각했습니다.
-제가 AS기간 내에 담당자분하고 같이 집에 있었는데,
저희 집 그날 에어컨 설치날이라 좀 시끄러웠고,
이웃분이 또 인테리어공사인줄 알고 담당자분께 전화해서 민원 넣으셨나봐요.
바로 응대해주셨는데, 저는 이제껏 한말씀도 안 하셔서 민원 없이 공사 끝난 줄 알았어요.
정말 알아서 착착착 다 처리해주십니다.
5. AS
-인테리어 전에 하자보수 관련 여러 글들을 봤었어요. 공정 중에는 답이 빠르지만 공사 잔금 후에는 답이 없다더라 하는 글들을 봐서 겁이 났는데,
미소디자인은 공사 후에도 정말 답이 빨라요.
-그리고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작은 하자들이 발생하는데, 진짜 LTE속도로 처리해줍니다.
-저는 자잘자잘한 하자 외에 구축이라 발생한 하자가 있었는데 진짜 빠르게 다 처리해주셨어요.
-보통 하자 연락하면 당일 혹은 그 주에 저하고 시간 맞춰서 바로 해주세요. 거의 1-2일 이내인 것 같음.
-저는 강마루라서 이사 과정중에 긁히고 그랬는데, 바로 as 해주셨어요.
-식기세척기 설치할 때에 뒤에 전기선이 안 보여서 설치기사님이 오늘 어렵다 했는데,
담당자분하고 전기하시는 분이 바로 달려와서 해결해주셔서, 당일에 다 설치했습니다.(정말 빠름!)
-화장실 타일 사이 메지같은 경우, 점검 때는 잘 안 보이는데, 살다보면 이게 땜빵해야 될 부분부분들이 보이거든요.
근데 이게 너무 작아서 이걸 얘기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다가 말씀드렸는데, 이것도 바로 오셔서 다 메워주셨어요.
-저는 지금 공사 끝난지 한달째인데, 다른 건으로 문의를 드려도, 고민한게 무색할 정도로 답이 바로바로 와서 감동받았어요.
요점은,
합리적인 가격 내에서 내가 원하는 디자인과 마감을 얻을 수 있다!
업체로 인해 마음 상할 일이 없다! 오히려 서비스가 추가되어 기쁘다!
미소디자인은 정말 믿고 맡겨도 되는 프로다!
입니다.
저도 제 생각만큼 집이 정말 예쁘게 잘 나와서 정말 만족해요!
고민하고 계신 분들,
일단 대표님한테 가셔서 상담이라도 한번 받아보고 고민하세요~!

더 많은 시공 후기 보러가기 (:
구축아파트를 샷시제외 올리모델링 하려고 집에서 멀지 않은 범위 내 업체들을 컨택했어요.
직접 가서 어떤 부분을 바꾸고 싶은지 얘기하면서 견적을 받았는데,
미소디자인 대표님은 척하면 척 알아들으셨어요.
업계경력을 무시하기 어려운 카리스마가 있어요.(그렇다고 무섭거나 하진 않아요. 친근하신 스타일임.)
여기 대표님은 제가 놓칠 수 있는 부분(구축아파트에서 생길 수 있는 수리부분)도 미리 알려주셨어요.
이게 계약을 다 하고나서 뒤늦게 발견돼서 그제서야 추가금액이 붙으면 예산 내에서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안 생기잖아요.
근데 오히려 미리 알려주시면 예산 밖의 금액이어도 더 생각해보고 그 공사를 진행할지말지 결정하거나, 돈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벌어져서 좋았어요.
제가 타 업체에서도 이 부분에 대해 말했었는데,
그제서야 금액을 산정해주거나, 철거해보고 보자는 두루뭉슬한 답변이었어요.
이렇게 되면 제가 추가금액이 얼마가 더 붙을지 알 수 없는데,
미소에서는 평수대비로 계산을 딱 해주셨고, 그 외에 추가금이 안 붙어서 좋았어요.
보일러분배기도 일단 뜯어봐야 알지만, 교체하게 되면 얼마 정도 이다 라고 알려주셔서 미리 대비할 수 있었구요.
제가 총 4군데를 직접 다니면서 견적을 받아봤는데,
여기 미소디자인이 제일 합리적인 금액 내에서, 그리고 경력 부분에서도,
또 자신있어하는 대표님의 태도에서도 1등이었어요. 그리고 전문건설업 면허도 가지고 계시구요.
상담받으러 들어가서 보시면 상담테이블 유리에도 현금영수증 이야기부터 다 공지사항이 깔려있어요.
그리고 잔금비율도 다른 업체랑은 말도 안되는 차이가 있습니다.
고객 입장에서 인테리어를 맡기면서 만나는 업체는 웬만하면 다 처음인데,
잘 알지 못하는 상태로 "돈만 받고 공사를 엉망으로 해두면 어떻게 하지?" 라는 걱정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,
잔금비율이 크다보니 그 부분에서 안심도 되고 신뢰도도 올라가는 것 같아요.
그래서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어요.
서론이 길어져서 좀 간략화하며 적을게요.
1. (위에 언급했던) 합리적인 금액
-그렇다고 내가 원한 자재가 다운그레이드 되지 않아요. 오히려 서비스로 뭘 더 챙겨주려고 해요.
-다른 업체들에서는 말도 안 되는 금액을 불렀는데, 여기는 인터넷에 각 공정별 금액 대략적으로 찾아봐도 합리적인 수준이었어요.
-구축아파트 리모델링이라서 철거해보니 방 2군데 창측 벽 곰팡이와 결로 발견했고 또 얼마를 내야하나 걱정했는데,
대표님이 남겨먹기보다는 공사를 "꼼꼼하게 잘 하자"는 주의이셔서(제 추측이지만 맞는 것 같음) 오히려 싼 가격에 단열을 꼼꼼히 처리해주셨어요.
2. 서비스
-1번에서 말했듯, 서비스를 많이 넣어줍니다. 콘센트나 액자레일 등등 공사하면서 서비스로 막 넣어주세요.
-견적받을 때에도 어떤 항목에서 서비스처리를 해주세요. 그래서 견적가가 낮아져요.
그렇다고 공사에서 그 부분을 빼먹지 않아요.
공사하는 것도 사람이 하는 일이니 간혹 놓칠 수는 있지만, 그 공정 때에 말씀드리면 바로 처리해주세요.
그래서 저는 다 챙겨서 서비스를 두둑하게 다 얻었습니다. :D
-제가 부엌타일 공정이 다 끝나고나서야 커피머신 놓을 자리에 콘센트를 안 뚫은 사실을 알고,
황급히 그 어딘가에 콘센트를 넣을 수 있는지 요청드렸는데, 바로 가능한 부분 잡아서 해주셨고,
심지어 비싼 콘센트(무선충전가능)를 무료로 넣어주셨습니다.(마지막까지 감동)
3. 공정과정 및 일정
-공사 일정은 공사일정표대로 쭉 진행됩니다. 저는 지연된 적이 없어요. 놀랄 정도로 다 그때그때 되었어요.
-공사를 시작하게 되면 일정표를 주고, 공정에 관여하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단톡방이 개설돼요. 여기에는 대표님도 계시니 걱정할 일이 없어요.
-매 공정 시작 전, 공사 일정의 아침마다 단톡방에 공사 전 사진들과 함께 오늘 진행될 공정에 대해 알려줍니다.
-매 공정 후, 공사 후 사진들과 함께 진행된 공정들에 대해 알려줘요.
-제가 좀 멀리 살았어서 매번 오기가 어려웠는데, 사진으로 다 볼 수 있어서 편했어요.
그리고 간혹 시간이 나서 가게 되면 사진과 다를 바가 없어서 굳이 시간 내서 안 가게 되기도 했어요.
-공정이 끝날 때마다 대표님이 가서 직접 확인하세요(사진에 같이 찍혀계심). 그만큼 꼼꼼하게 잘 봐주세요.
-그리고 사진을 보고 누락된 것 같은 공정이 궁금해서 물어보면 바로바로 답을 주고 처리해줘서 좋았어요.
-공사 또한 마감이 잘 되어 정말 만족합니다!
4. 소통 및 친절
-단톡방을 통해 소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답이 빠르고 직원분들이 정말 다 전부! 친절해요.
-그리고 그 단톡방에 제 공사 담당자가 있어서 정말 빠르게 바로바로 대응해줍니다.
-공사가 끝나고 궁금한 사항이 생겨 물어봐도 답이 빨라요.
-공사기간 동안 요청을 드려도 누구 하나 인상찌뿌리거나 거절한 적이 없었어요.
-모두가 다 친절해서 정말 프로는 다르구나 생각했습니다.
-제가 AS기간 내에 담당자분하고 같이 집에 있었는데,
저희 집 그날 에어컨 설치날이라 좀 시끄러웠고,
이웃분이 또 인테리어공사인줄 알고 담당자분께 전화해서 민원 넣으셨나봐요.
바로 응대해주셨는데, 저는 이제껏 한말씀도 안 하셔서 민원 없이 공사 끝난 줄 알았어요.
정말 알아서 착착착 다 처리해주십니다.
5. AS
-인테리어 전에 하자보수 관련 여러 글들을 봤었어요. 공정 중에는 답이 빠르지만 공사 잔금 후에는 답이 없다더라 하는 글들을 봐서 겁이 났는데,
미소디자인은 공사 후에도 정말 답이 빨라요.
-그리고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작은 하자들이 발생하는데, 진짜 LTE속도로 처리해줍니다.
-저는 자잘자잘한 하자 외에 구축이라 발생한 하자가 있었는데 진짜 빠르게 다 처리해주셨어요.
-보통 하자 연락하면 당일 혹은 그 주에 저하고 시간 맞춰서 바로 해주세요. 거의 1-2일 이내인 것 같음.
-저는 강마루라서 이사 과정중에 긁히고 그랬는데, 바로 as 해주셨어요.
-식기세척기 설치할 때에 뒤에 전기선이 안 보여서 설치기사님이 오늘 어렵다 했는데,
담당자분하고 전기하시는 분이 바로 달려와서 해결해주셔서, 당일에 다 설치했습니다.(정말 빠름!)
-화장실 타일 사이 메지같은 경우, 점검 때는 잘 안 보이는데, 살다보면 이게 땜빵해야 될 부분부분들이 보이거든요.
근데 이게 너무 작아서 이걸 얘기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다가 말씀드렸는데, 이것도 바로 오셔서 다 메워주셨어요.
-저는 지금 공사 끝난지 한달째인데, 다른 건으로 문의를 드려도, 고민한게 무색할 정도로 답이 바로바로 와서 감동받았어요.
요점은,
합리적인 가격 내에서 내가 원하는 디자인과 마감을 얻을 수 있다!
업체로 인해 마음 상할 일이 없다! 오히려 서비스가 추가되어 기쁘다!
미소디자인은 정말 믿고 맡겨도 되는 프로다!
입니다.
저도 제 생각만큼 집이 정말 예쁘게 잘 나와서 정말 만족해요!
고민하고 계신 분들,
일단 대표님한테 가셔서 상담이라도 한번 받아보고 고민하세요~!
더 많은 시공 후기 보러가기 (: